짧은주소http://canvasplus.co.kr/schedule/177776 조회 수 2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팝리니지 - 다양한 게임 정보 제공!



오늘 발표회와 동시에 엔씨소프트는 팝리니지 홈페이지를 정식으로 오픈을 하고 스크린샷과 동영상 그리고 리니지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것을 밝혔다. 

다음은 현재 홈페이지에 올라온 내용중 일부분이다. 게임 특징 긴장감있는 전투 연출! - 팝리니지의 그래픽 컨셉은 "최근의 3D 격투 게임 캐릭터 정도의 디테일을 가진 캐릭터 수십명이 동시에 화려한 전쟁을 벌이는 공성전 장면"을 가정하고 만들어진다. 

노도와 같이 밀려드는 군세 앞에 우뚝 솟은 성벽, 용을 타고 하늘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는 대지, 멀리서 오는 적군을 성벽 위에서 강궁으로 저격하는 궁수…

이러한 박력 만점의 장면들을 최신의 3D 기술로 연출해 낸다. 플레이어의 개성을 가상 세계에서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옷 갈아입기 시스템과 다양한 캐릭터의 social action을 지원한다. 

캐릭터는 3D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친화감을 줄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2D 일러스트를 베이스로 하여 제작된다.


 '원하는 순간에 원하는 행동을' - 견실한 physics engine으로 플레이어의 자유도를 확실히 보장한다. 캐릭터는 하늘을 날 수도 있고, 바다 속에 숨어 있는 해저 도시를 찾아 모험을 떠날 수도 있으며, 이 모든 모험의 끝에 동료와 얼싸안고 승리의 기쁨을 표현할 수도 있는 것이다. 

팝리니지는 리니지의 인터페이스 설계 사상을 그대로 이어 받아,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진다. 특히 팝리니지의 기본 인터페이스는 마우스 왼쪽 클릭 하나만으로 이동과 기본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한 리니지의 인터페이스를 3D 게임에 맞도록 재창조하여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순한 시스템에서 복잡한 시스템으로의 계단식 구성: 플레이어가 저 레벨일 때는 단순 명쾌한 몬스터 사냥을, 고 레벨이 되고 나서는 보다 복잡하고 심오한 전쟁, 정치, 경제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심오한 시스템'이 팝리니지가 지향하는 바이다. 플레이어는 독특한 개성을 가진 종족들 중 하나를 골라 게임을 시작한다. 종족별로 다른 직업 트리를 가지는 식의 클래스 분화 시스템: 단순한 직업에서 시작해서 레벨이 오를수록 점점 특화 된 직업으로 분화되어 나가는 전직 시스템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를 높인다. 다양한 NPC를 키워 자신만의 캐릭터로 사용한다 :


자기 캐릭터의 제자를 들여 키울 수 있는 전승 시스템으로 아바타의 개념이 개인에서 '가문'으로 확장된다. 기존 MPOG의 단순화된 칼 싸움을 거부한다 - 전사: 무기와 방어구 사용에서 타이밍이 중요시되는 액션성을 가미하여 기존의 단조로운 전투를 마치 격투 게임과 같이 화려하게 바꾼다. 편리하고 안전한 default auto battle과 긴장감 있고 보다 강력한 special manual battle의 조화로 원하는 때 원하는 전투 스타일을 제공한다. 악인에게 불벼락을 내리고, 부정한 시체를 조정하며, 하늘에서 천룡을 소환한다 - 


마법사: 생명과 정의의 힘을 상징하는 백마법, 죽음과 악의 세력을 상징하는 흑마법, 그리고 이 세계의 선/악 개념을 초월한 다른 차원으로부터의 소환 마법 등. 어떤 마법의 스페샬리스트가 되는가는 캐릭터를 어떻게 키우는가에 달려있다. 엘프, 오크, 드워프, 트롤…인간이 지배하는 이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들은 인간이 결코 가질 수 없는 여러 가지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캐릭터가 남의 위에 서기 위해서는 어떠한 정치 관련 스킬을 가지는가도 중요하다. 혈맹주는 혈맹원들에게 단체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정보 교환의 중추가 될 수도 있고, 혈맹을 지원하기 위한 모든 시스템의 일차적인 권리를 가진다. 또 당신이 영주가 된다면, 당신이 지배하는 영지를 다른 영지보다 융성하게 키우기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정치/경제 관련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다. 리니지 II는 리니지보다 공성전 등 집단 전투에 더욱 큰 비중을 두어 플레이어들 간의 우호와 긴장 관계를 더욱 강화시킨다.

 파티 시스템: 한 사람의 리더 아래서 조직적인 전투를 벌이기 위한 파티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번에는 단순히 HP가 보이고 경험치를 나누는 것 뿐만 아니라 파티 리더와 파티원의 구성에 따라 그 파티 전체에 여러 가지 특징을 제공하는 등 보다 다양한 지원이 들어간다. 혈맹간 전쟁: 기존의 혈맹 시스템에 동맹, 권력 이양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큰 규모의 전쟁이 가능하게 되었다.

 혈맹 단위로 소유할 수 있는 시스템(아지트, 공동 생산 시스템 등)이 늘어나면서 혈맹들간의 갈등은 점점 심화될 것이다. 공성전: 3D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비약적으로 많은 것이 가능해 진 공성전 시스템. 성이 실제 스케일이 됨으로써 성벽 위나 경비 탑 등 전략적으로 중요한 포스트들이 생겨 전투의 양상이 더욱 다양해지고, 3D이기 때문에 가능한 대규모 공성 병기, 하늘을 날아 성벽을 넘는 등의 새로운 전략이 생겨날 수 있다.

 전란의 시대, 당신은 홀로 고독한 수행에 몰두할 수도 있고, 역사의 흐름에 뛰어들어 후세에 이름을 남길 수도 있다. 장원 - 성 - 왕성으로 이어지는 지역 구조는 그대로 영주 - 대호족 - 왕으로 이어지는 중세 봉건 제도의 정치 시스템으로 이어진다. 자신의 독자적인 세력 만큼 자신을 지지하는 후원 세력들의 수가 중요해진다. 당신이 당신이 섬기는 주군에게 봉납을 바치면 그대신 주군은 당신을 외적들의 침입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해 줄 것이다. 또, 당신이 다른 나라와 대규모 전쟁을 일으키려면 당신을 섬기는 지역 영주들의 군사적/경제적 후원이 필요할 것이다. 권리를 줄 수 있는 힘이 바로 권력 - 권력 이양 시스템: 리니지 II의 수많은 공용 기능들은 모두 일종의 '공유 권한'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공용 시스템의 일차적인 수혜자인 혈맹주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각종 시스템을 독점, 중앙 집중적인 권력을 구현할 수도 있고, 여러 사람들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권력 분산형 조직을 만들 수도 있다. '장원을 기반으로 하는 경제 시스템 : 플레이어는 자신의 장원을 특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지로도, 물류가 집중되는 상업 지역으로도, 군사적으로 중요한 요새로도 특화 시킬 수 있다. 당신이 필요한 스킬과 적절한 지역 조건을 갖춘 영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영지를 마법 학원으로도, 오크들의 요새로도, 죽은 자들의 도시로도 특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장원 내 경제와 장원간 무역을 어떻게 운영하는가에 따라 당신은 엄청난 부를 손에 넣을 수도, 혹은 파산하여 몰락할 수도 있다. 게임 내의 선/악 판단은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한다: 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의 행동의 선악을 판단하는 캐릭터 평가 시스템으로 게임 내의 문제는 플레이어들 스스로가 해결하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PK등의 개인적 범죄에 대한 응징에서부터 국가 경영에 실패한 군주에 대한 국민들의 저항에까지 폭 넓게 응용될 수 있다. 게임 안에서 게임 바깥으로: 혈맹을 기반으로 한 게임 내 커뮤니티를 외부로 확장, 게시판, 포고령, 선전 포고 확인, 메신저, 각종 게임 내 데이터 검색 등 커뮤니티를 강력하게 지원하는 혈맹 홈페이지를 게임 내에서 구성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실제 생활과 게임 내 생활을 융화시킨다. FAQ Q: 현재까지의 개발 진척상황에 대해 알려달라. - 현재 서버에 접속 가능한 알파 클라이언트를 가지고 사내 테스트 중입니다. 

- 완성도는 대략 40%정도입니다. Q: 언리얼 엔진을 커스터마이징 하면서 어떤 부분을 보완하고 향상시켰는가? - 가장 큰 점은 seamless기능의 추가일 것입니다. 원래 언리얼 엔진은 작은 맵을 통째로 로드해서 사용하는 식의 존 방식(에버퀘스트나 바람의 나라 같은)을 채용하고 있는 엔진입니다. 하지만 리니지 II는 플레이어들이 방대한 가상 세계를 실제로 탐험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필드, 마을, 던전을 통틀어 하나의 거대한 존으로 제작하는 심리스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를 위한 엔진의 커스터마이징은 기술적으로 대단히 어렵고 힘들었지만, 현재의 결과는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 그 외에도 캐릭터의 옷 갈아입기나 리얼한 물리엔진(바람에 따라 흔들리는 망토나 머리카락 등) outdoor effect(날씨, 하늘 표현 등)등도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Q: 리니지와 비교해 전투 시스템에 차이가 있는가? - 기본적으로 전투 시스템의 인터페이스는 될 수 있는 한 전작의 단순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2D가 아니라 3D이기 때문에 몇 가지 부분에 어쩔 수 없는 변화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마우스 하나로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메리트를 유지할 것입니다. 

- 또 이러한 단순함 위에 새로히 종족/직업별 스킬이나 마법 등이 적용되어 절대로 전투를 '지루한 노가다'가 아니게 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노력에 대해 적절한 시간마다 개성있는 보상을 받게 될 것이고, 자신이 새로 익힌 능력을 시험해 보는 것은 전투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 것입니다.

 Q: 리니지의 공성전과 혈맹시스템& 레벨업시스템은 유지가 되는지? - 공성전은 리니지에서와 마찬가지로 리니지 II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리니지 II의 공성전은 3D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많은 일들(공중전, 성벽 파괴, 저격 등등)을 실제로 게임에서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혈맹은 리니지 II의 사회 시스템의 근간입니다.

 리니지 II에서는 혈맹 홈페이지와 혈맹 채팅 체널, 기능 확장이 가능한 아지트 등 혈맹을 위한 더욱 새로운 요소들을 가미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 II에서는 혈맹에서 확장된 개념인 '동맹'을 도입, 대규모 전투나 국가 규모의 항쟁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자신이 점령한 성에 자신의 동맹의 깃발이 휘날리고, 성이 공격을 받았을 때 주위에 아군에 성이 있으면 여러 가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등 이의 활용 예는 무한합니다. - 무엇보다 혈맹/동맹 시스템을 강력하게 지탱하고 있는 시스템은 '권력 이양' 시스템입니다. 혈맹주는 혈맹 단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새로운 혈맹원을 모집하거나 아지트/성의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하거나 세금을 걷거나 하는)을 다른 혈맹원들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혈맹주가 이러한 권리를 아무에게도 부여하지 않으면 그는 강력한 중앙집중적인 권력을 가지게 되고, 반대로 자신의 권한은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양도한다면 그 혈맹은 권력 분립이 잘 이루어진 민주적인 혈맹이 될 것입니다. - 리니지 II의 레벨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리니지1과 동일합니다. 몬스터를 잡아 경험치를 쌓고 이 경험치로 레벨을 올리는 것이지요. 하지만 리니지 II에서는 일정 레벨이 되면 상위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직업으로 시작해서 점차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 나가는 자유도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Q: 리니지와 리니지 II사이의 설정적인 관계는 무엇인가? - 리니지 II는 리니지의 150년 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말하는 섬에 아직 군터가 오기도 전이며, 리니지의 주인공 데포로주의 할아버지 데컨 왕도 아직 태어나지 않았을 때입니다. 이 당시는 아덴 왕국이 막 통일 되어 수도 아덴의 지휘 하에 도시 연합 국가로써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하던 불안한 시기이며, 북쪽의 강국 엘모어와 바다 건너 신비에 쌓인 나라 그레시아와의 3파전이 거듭되고 있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 150년 전의 세계는 지금의 세계와 다르면서도 미묘하게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리니지 II를 하면서 리니지에서 친숙했던 지명이나 인물명, 또는 몬스터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Q: 리니지와 마찬가지로 에피소드 추가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인지? - 물론입니다. 저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온라인 게임에 대단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처럼 자주 하지는 않을 것이고 1년에 2회 정도 큰 업데이트를 하는 식이 될 것입니다. - 게임 밸런스 조정 등을 위한 마이너 업데이트는 수시로 있을 것입니다.
Q: 게임을 즐기기 위한 권장 하드웨어 사양은? - 최소 사양: P III 800 CPU, 256M Ram, GeForce 2 정도의 그래픽 카드를 갖춘 PC - 권장 사양: 기가급 CPU, 512M Ram, 2003년 상반기의 보급형 3D 그래픽 카드 정도가 갖춰진 PC
Q: 리니지 II가 나오면 리니지의 서비스는 어떻게 되는가? - 현재 70명 이상으로 구성된 리니지 개발팀이 리니지의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리니지를 원하는 이상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리니지와 리니지 II는 별도의 게임이며, 리니지 II가 나온다고 해서 리니지가 사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리니지는 리니지 나름대로의 업데이트를 계속 해 나갈 것입니다.
Q: 리니지와 리니지 II 사이에 데이터 교환이 있는가? 예를 들어 계정이나 캐릭터, 아이템 등을 옮겨준다거나 하는 일이 있는가? - 리니지와 리니지 II는 같은 개발 컨셉과 배경 설정을 가지긴 했지만 구체적으로는 상당히 다른 게임입니다. 그러므로 리니지의 캐릭터나 아이템이 리니지 II로 옮겨온다던지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없을 것입니다. Q: 국내 시범서비스와 상용화 일정에 대해 알려달라. - 현재 사내 알파테스트 중이며, 올해 여름에 클로우즈 베타서비스를 시작해서 내년 상반기에 상용화할 예정입니다

사이트 주소 = 팝리니지


전시회/공모전 소식

전시회와 공모전 소식

■ 전체공지 ■ (필독) 공지사항 및 게시판 이용방법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공모전 팝리니지 - 다양한 게임 정보 제공! 야홍 2022.06.09 27
61 공모전 리니지 프리서버 목록 야홍 2022.06.06 27
60 공모전 리니지 서버 목록 야홍 2022.06.06 24
59 공모전 리니지 서버 추천 야홍 2022.06.06 15
58 공모전 리니지 서버 모음 야홍 2022.06.06 20
57 공모전 리니지 프리서버 목록 야홍 2022.06.02 15
56 공모전 리니지 서버 목록 야홍 2022.06.01 6
55 공모전 No.1 리니지 프리서버 홍보 사이트 린프리 야홍 2022.05.31 26
54 공모전 팝리니지 두한킴가쟈 2022.04.21 82
53 공모전 리니지 이클서버 주소 두한킴가쟈 2022.04.11 184
52 공모전 리니지우아미 야홍 2022.04.11 83
51 공모전 팝리니지 두한킴가쟈 2022.04.10 97
50 공모전 팝리니지 두한킴가쟈 2022.03.09 86
49 공모전 우아미넷 야홍 2022.02.21 84
48 공모전 팝리니지 야홍 2022.02.08 91
47 공모전 발리서버 두한킴가쟈 2021.12.12 90
46 공모전 발리서버 두한킴가쟈 2021.12.12 84
45 공모전 폭스서버 두한킴가쟈 2021.12.12 79
44 공모전 투데이모아 두한킴가쟈 2021.12.12 83
43 공모전 옛날리니지 두한킴가쟈 2021.12.12 62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Next ›
/ 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